본문 바로가기

수리의 리뷰/웹툰 리뷰

[격투리뷰] 겐간 아슈라 '가오랑 웡사왓 vs 가네다 스에키치'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수리입니다!
저는 격투 영화/만화/웹툰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일반인으로서 이 웹툰은 꼭 소개를 시켜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고 고민한 결과! 격투신을 텍스트로 옮겨 볼까 합니다! 이번 편은 태국의 투신 가오랑 윙사왓 VS 가네다 스에키치 시합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가오랑 웡사왓 vs 가네다 스에키치 대치 

 


가오랑 웡사왓 VS 가네다 스에키치 대치하는 상황이다. 긴장감이 맴돌고 있다. 

가오랑 웡사왓 히트맨 스타일을 취합니다. 약간 플리커 잽을 하려는 듯한 모습입니다. 해당 캐릭터는 무에타이와 복싱에 아주 뛰어난 수준인 캐릭터! 그에 비해 가네다는 약간 약체로 평가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멋집니다. 복싱계를 통틀어 가장 빠른 잽을 소유하고 있는 가오랑!

가오랑 순식간에 잽을 13방을 맞추는 모습니다. 실제로 이런 사람과 스파링이라도 했다고 생각하면 엄청 무섭네요 체급도 헤비급에 말도 안 되는 스피드 사기 캐릭터라는 말이 이 녀석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결국에는 거리 싸움인데 가네다는 거리와 타이밍을 보는 법이 매우 뛰어난 캐릭터이다. 주먹을 뻗는 순간 잡아서 그라운드로 갈 생각을 했지만 역시 통합 혜 비급 출신의 가오랑은 눈치를 채고 미리 반박자 빠르게 잽을 회수한다. 이 부분이 정말 현실감 돋는 부분인 듯하다.


거기에 빈틈을 발견하고 바로 리버 샷!!! 이것은 맞아본 사람만 안다. 


거기에 이어서 점프 라이트를 가하지만 가네다 바로 구진류"지레 빼기"를 사용하여 어깨를 탈구시키려 한다. 이 녀석도 정말 대단한 녀석이다 하드웨어 적으로 자기가 불리한 것을 알면서도 싸우는 전사 중에 전사! 하지만 무릎을 꿂기도 전에 해당 움직임을 지렛대 삼아 라이트를 복부에 꽂아버리는 가오란! 너무 빨라서 캡처도 못했다...

지속적으로 거리를 재면서 잽으로 견제하는 가오랑! 하지만 그의 잽은 웬만한 선수의 라이트 정도의 힘이다. 견디고 있는 가네다. 


그러던 찰나! 드디어 손을 잡게 된 가네다 이번에는 넘길 수 있을지??? 

드디어 서브미션으로 끌고 갔다고 생각한 찰나 

누워서도 잽을 떄리는 가오란 이런 미친!!... 이 거너 무 밸런스 붕괴구나 싶었다.

방심한 틈을 발견한 가오란 곧바로 보디블로로 잠들게 만든다. 하지만 그의 모습을 보고 그냥 돌아가려 하는데

자기도 전사 중 한 사람으로서 인정받고 싶었는데 가오란은 그의 목숨을 살려주었고 이것은 명백히 하수에게 하는 행동으로서 가네다가 울분을 토해낸다.

그의 진심을 느끼며 가오랑은 격투가 스타일이 아닌 정말 살육을 할 수 있는 전사 포지션으로 격투를 이어간다.

 

마지막 합

가네다는 마지막 합을 위해 자세를 취한다.

자세가 멋지다! 가네다 응원하게 된다.

 

가오랑의 최후의 공격을 카운터 치기 위해 대기를 타는데

세수
네수

 

 

 

결과 ( 가오랑 승리 )

태국의 왕 가오랑 VS 가네다의 시합! 



이상! 리뷰하는 수리